Y Collection


생활숙박시설 명품 위탁운영 브랜드

ABOUT US



지냄은 1,800여개의 중소형 숙박업소와의 제휴를 바탕으로 축적한 7여년간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숙박 위탁운영 서비스인 Y Collection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지냄은 "생활형 숙박시설" 위탁운영에 맞는 Horizontal Concierge Service 를 도입하여

다음과 같은 5가지의 핵심 경쟁력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01

Concierge Service

독보적인 리셉션 라운지 공간


모든 이용 고객을 위한 Reception Lounge 공간을 도입,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

02

Reservation Rate

노하우를 바탕으로 운영되는 예약률


다년간의 축적된 노하우와 마케팅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예약 점유율의 관리

03

Bitler Service

전문 버틀러 서비스


Y Collcetion 을 이용하신 고객분들에게

수준 높은 버틀러 서비스 제공

04

Interior Conrdinbating

인테리어 코디네이팅


SNS 시대에 맞춘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

추억을 남기고 싶은 공간으로

숙박서비스를 제공

05

Collaboration

Y Collection X 언바운디 콜라보레이션


지냄에서 운영하는

언바운디 브랜드 서비스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숙박 이상의 컨테츠를 제공

01

내부시설 

FACILITY CHECK


와이컬렉션과 위탁운영 계약을 진행하기에 앞서 운영 예정인 객실의 상태를 상세하게 점검합니다. 시설, 가구 및 집기 등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02

위탁운영 계약진행 

CONTRACT


확인된 시설 현황과 명시된 계약서를 바탕으로 위탁운영 계약을 진행합니다.


03

인테리어 코디네이팅 

INTERIOR CORDINATING


위탁운영 계약이 완료된 객실을 와이컬렉션 스타일로 재구성하여 위탁운영 판매준비를 진행합니다.


04

마케팅 셋업 

MARKETING SET UP


코디네이팅이 완료된 객실의 자료를 바탕으로 판매를 위한 각종 온오프라인 플랫폼에 업로드하여 운영준비를 완료합니다.

05

객실운영 

ROOM OPERATION


객실운영을 진행합니다. 추후 운영을 통해 월별 정산을 진행하고 현재 와이컬렉션의 기준으로 약속된 확정일자 금액으로 지급이 진행됩니다.

지냄의 비전을

응원하는 투자사입니다


Brand

지냄의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ARTICLE

언론에서 보는 지냄

액티브 시니어 등 고령 인구 맞춤 서비스 제공

케어 코디네이터, 시니어 신체 면역 체계 강화[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노인 복지 주택 시장을 선도할 신개념 시니어 타운이 등장했다. 2022년말 기준 국민건강보험 발표 기준으로 65세 이상 인구가 전년대비 5.21% 증가한 938만 명으로 집계되는 등 고령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레지던스 호스피탈리티 전문기업 지냄은 시니어 복지 타운 ‘고:요 케어하우스’를 론칭한다고 4일 전했다. 지냄은 이번 고:요 케어하우스 론칭을 기점으로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스타일의 게임체인저 역할에 본격 나서겠다는 포부다. 고:요 케어하우스 출범으로 시니어 계층을 겨냥한 부동산 시장에도 전에 없던 새로운 트렌드가 열리게 될 전망이다.


고:요 케어하우스는 지냄이 론칭한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커뮤니티 브랜드 ‘고:요(Go! Young & Old)’의 새로운 오프라인 공간이다. 항암 및 장기치료를 목적으로 서울 대형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비수도권 거주 시니어들이나 도심 속에서 단기 요양 및 힐링이 필요한 시니어들이 편히 거주할 수 있는 중장기 스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항암치료 및 장기치료 목적으로 서울 빅5 병원을 찾는 비수도권 거주 시니어 환자 수가 최근 5년 간 100만 명에 달하는 데 반해 상경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장기간 숙박하고 케어 받을 수 있는 곳이 부족하다. 이에 지냄은 고:요 케어하우스를 통해 요양원에 가지 않아도 액티브 시니어들이 단기 혹은 중장기간 머무는 동안 다양한 케어를 받으며 몸과 마음을 치유함과 동시에 에이징 인 플레이스(Aging In Place, 살던 곳에서 보내는 노후생활)를 실현시킬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 서울 서초구 서래마을에 오픈 예정인 고:요 케어하우스는 총 16개의 원룸형 객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케어 코디네이터가 1대 1 맞춤형 관리를 진행해 시니어들의 신체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건강한 몸을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물리치료사 출신 직원이 몸 전체와 근골격계 통증을 관리하고 예방하는 운동 요법인 ‘메디컬테라피’△몸의 독소를 빼내주는 ‘비움테라피’△온열테라피로 몸 속에 있는 독소를 빼고 깨끗한 에너지를 불어넣어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면역공방’△스트레스 완화, 치매 예방, 우울증 개선, 정서적 안정 등 생활 속에서 뇌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브레인 트레이닝 프로그램 △영양사가 시니어들의 개인별 특징을 고려해 구성한 1대 1 맞춤형 식단을 준비 중이다.


지냄 이준호 대표는 “고:요 케어하우스는 액티브 시니어들을 단순 보살피는 게 아니라 힐링과 치유를 선사하고 스스로 건강한 몸을 만드는 등 라이프스타일 전체를 아우르며 멋진 노후의 삶으로 안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앞으로 호텔과 레지던스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고:요 케어하우스 서비스를 확장시켜 에이징 인 플레이스를 실현시켜 고객 경험 관점에서 최상의 만족을 제공하는 신개념 서비스를 제공해 시니어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꿈과 동시에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체인저로 도약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 원본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5649211?sid=101

동물권 보호 기여하는 ESG 경영 약속친환경 산업 세계 시장 규모가 2020년 기준 5조8천억 달러까지 커진 가운데, 부산 레지던스 엘시티 와이컬렉션이 친환경 숙박 공간으로 거듭난다.


레지던스 호스피탈리티 전문기업 지냄(대표 이준호)은 엘시티 와이컬렉션을 통해 친환경 숙박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동물권 보호에 힘을 쏟는다고 28일 밝혔다.


지냄이 전개하는 와이컬렉션은 생활형숙박시설의 숙박 운영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하이엔드 레지던스 매니지먼트 브랜드다. 5성급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이 특장점으로 현재 부산, 경남 지역을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중이다.


엘시티 와이컬렉션 사진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엘시티 와이컬렉션은 일회용품 사용을 중단하는 환경친화적인 숙박업 운영을 실천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전 객실 내에 제공되는 어메니티들을 일회용품 대신 재사용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제품'들로 대체했다.


또 지냄은 엘시티 와이컬렉션 라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식음료 매출을 동물의 안녕과 행복을 지향하는 동물보호단체 '라이프'에 지속 후원하고 있다. 특히 지냄은 내년 1월 라이프에서 주최하는 후원의 밤 행사에 참석해 동물 복지를 위한 자금을 마련하고 동물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지냄은 엘시티 와이컬렉션에서만 만날 수 있는 로컬 푸드를 제공하고 있다. 오직 부산에서만 생산되는 맥주, 건어물 등을 비롯해 지역의 다양한 특산품을 소개함으로써 지역 비즈니스와 방문객들 간의 유기적인 교류를 촉진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이준호 지냄 대표는 "친환경은 더 이상 거스를 수 없는 대세로 지냄은 이번 엘시티 와이컬렉션을 시작으로 친환경 숙박 트렌드를 본격화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동물권 보호와 지역 비즈니스 교류에 적극 나서는 ESG 경영에 앞장서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기사 원본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92/0002316409?sid=105

짐캐리·지냄·미스터멘션 수상



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이 지난 20일 열린 '2023 관광벤처의 날' 우수 관광벤처 기업 수상자들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제공


부산의 관광벤처기업 세 곳이 2023 우수관광벤처에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0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2023 관광벤처의 날’ 행사를 열고 관광 부문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한 관광 기업 34개사를 선정해 시상했다. 올 한 해 연간 매출실적, 고용 창출, 관광산업 기여도 등 성과평가를 통해 수상 기업을 선정했으며, 7개 기업이 문체부 장관상을, 27개 기업이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받았다.


이번 우수 관광벤처에는 부산에서 시작한 벤처기업 3곳도 포함됐다. 역·공항 등에서 짐 보관과 당일 짐 운송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짐캐리는 일자리 창출 부문에서 문체부 장관상을 받았다. 짐캐리는 올해 89명을 신규 고용하고, 코래일 14개 역사를 대상으로 KTX 특송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올해 신용보증기금 퍼스트 펭귄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지난해 대비 매출도 94% 오르는 성적을 거뒀다.


생활형 숙박시설 운영 솔루션과 레지던스를 운영하는 (주)지냄은 졸업부문에서 관광공사 사장상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지냄의 생활형 숙박시설 관리지점은 전년 대비 200% 늘었으며, 세대수도 300% 늘어난 성과를 냈다.


장기숙박 예약 플랫폼인 (주)미스터멘션은 관광플러스팁스 부문에서 한국관광공사사장상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미스터멘션은 누적 방문자 수 770만 명, 총 보유 숙소 7440개소, 위탁 숙소 322개소를 운영하는 성과를 냈다. 또 부산 워케이션 스테이 운영사로 선정됐으며, 제주·남해·울산 등 지자체 관광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 점도 인정 받았다.


한국관광공사 김장실 사장은 “올해는 특히 해외 진출, 투자유치, AI 등 신기술 도입 측면에서 국내 관광기업들이 우수한 성과를 창출했다”며 “관광공사는 싱가포르와 도쿄 관광기업지원센터를 거점으로 우수 관광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본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82/0001247756?sid=101

숙박 스타트업 지냄이 부산 지역 태풍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000만원을 기부했다.


지냄은 부산 해운대 엘시티에 본사, 서울 강남에 지사를 둔 토털 호스피탈리티 스타트업으로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본 부산시를 돕기 위해 기부를 진행했다.


전달된 성금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부산 지역 재난 취약계층과 수재민을 위한 구호 물품 제공과 주거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준호 지냄 대표는 "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은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해드리며 부산시의 빠른 수해 복구에 지냄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 스타트업으로서 국내외 많은 관광객들이 부산을 찾으실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지냄은 기부 외에도 향후 부산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으로 ESG 경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냄은 지난 6월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발표한 '2022 부산 관광 스타기업' 5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부산 엘시티를 거점으로 프리미엄 생활형숙박시설 운영 브랜드 와이컬렉션 성공리에 운영하고 있다.


기사 원본 : https://www.mk.co.kr/news/culture/view/2022/09/823383/



◆숙박 스타트업 지냄, 하얏트 호텔 출신 심우섭 부대표 겸 최고 브랜드 책임자(CBO) 선임◆

[로이슈, 한국경제]
지냄(대표 이준호)은 하얏트 호텔 출신 심우섭 신임 부대표 겸 최고 브랜드 책임자(CBO)를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심 부대표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인천, 구 하얏트 리젠시 제주 지배인을 역임했으며 파크 하얏트 부산 컨설팅에 참여하는 등 국내 주요 하얏트 호텔 체인의 중장기 마케팅 전략 수립, 영업, 기획 등을 담당해 왔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을 국내 최고의 마이스(MICE) 호텔로 만든 주역이기도 하다. 

---------------------------------------------------------------------------------------------------------------

[부산일보]

숙박 스타트업 지냄이 호텔 브랜딩 전문가를 영입하고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지냄은 하얏트 호텔 출신 심우섭 신임 부대표 겸 최고 브랜드 책임자(CBO)를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심 부대표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인천, 옛 하얏트 리젠시 제주 지배인을 역임했다. 그는 파크 하얏트 부산 컨설팅에 참여하는 등 국내 주요 하얏트 호텔 체인의 중장기 마케팅 전략 수립, 영업, 기획 등을 담당해 왔다.

또 중국 그랜드 하얏트 선양 오프닝 프로젝트에 참여해 동북 3성 지역의 교두보 확장 전략을 주도했다. 이후 그랜드 하얏트 광저우 영업 총괄을 수행해 남방지역에 하얏트 호텔이 중요한 전략 요충지로 자리 매김하는데 기여했다.


심 부대표는 국내 최초의 웰에이징 힐링 리조트 '힐리언스 선마을' 총괄 본부장으로 근무하며 한국관광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로이슈 기사 원본 : http://www.lawissue.co.kr/view.php?ud=202209150843412856204ead0791_12

한국경제 기사 원본 :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209152836i

부산일보 기사 원본 :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2091515205344033